본문 바로가기

영화 보물섬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라 기대를 많이 했었던 "워 호스"(War Horse, 2011)

 

 

스티븐 스필버그 라는 거장의 영화라 참으로 많은 기대를 하며 보았다.  ^^   그래서 였을까? 사실은 보고나서 조금 의아한 느낌을 받았던 것은 나뿐이었을까?싶다.    왜냐하면 다 보고 나서의 느낌이 그저그런 것에 대한 반문이었을까 싶다.  단지 그저 그런 영화였기에 스필버그감독에 대한 실망마저 느껴지니.....                           

 

 

 간단하게 영화를 축약하면.....     호기로운 아버지의 엉뚱한 배팅으로 농사에 이로운 말을 사야하는데...  종마를 사오게 된 주인공네!  아들과 말이 같이 커가며 서로에 대한 정과 추억들은 쌓이고 쌓여 서로를 어쩌면 형제처럼 어쩌면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그 무엇처럼 느끼는데.....      

 

 

아들과 말이 하나되어 달리며 서로에 대한 우정이랄까 사랑이랄까!!! 

 

 

전쟁이 일어나 말도 차출도고 아들도....  

 

 

전쟁이 끝나고 아들과 다시 하나가 되어 집으로 돌아오는데.....   그 길은 저 석양의 태양처럼 바라보아도 눈이 부시지 않고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을 따로이 보내며 먼 길을 돌아왔을 뿐 서로에 대한 사랑은 그대로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이다.

 

 너무 많은 기대를 하고서 봐서 그럴까?   조금은 실망이 앞서는 것은.....     뭐랄까 예전의 작품들에 비해 좀 재미나 스토리나 좀 빈약한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