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보물섬

역시 서 극 감독이란 찬사가 아깝지 않은 "적인걸:측천무후의 비밀"(2010)

 

 

일단 오랜만에 서극 감독의 영화를 본 느낌이 역시 뚜렷하게 새겨진다.   역시 서극이다라는 찬사가 전혀 어색하지 않음을 다시금 새겨본다.

 

 무엇보다 이 영화에 디지털영상전문회사 (주)에이지웍스 라는 우리나라의 기업이 컴퓨터 그래픽 후반작업을 맡아서 했다니...    기쁘다.

 

 

당나라때 중국역사상 유일무이한 여황제 측천무후의 이야기가 주된 역사적인 배경이고, 시작과 동시에 나오는 "통천부도"는 실제로 존재하는 불상인데, '비로자나불'이고 실제로는 크기가 17.4m정도의 크기이지만, 영화속에서는 엄청난 크기의 불상으로 재조명되었으며 

 이 영화에서 측천무후역으로 열연한 유가령의 얼굴을 본떠서 제작된 것이라 한다.  

 

 

측천무후에 대해 조금만 더 언급하면.....

 

 역사상 최초이자 중국의 유일무이한 여황제라는 것은 기 언급하였고, 

 자신이 황제가 되기 위해 자신의 아들들을 독살하였고, 막내아들이 황제가 되고부터는 모든 실권을 쥐었으며, 자신에게 반대하는 이들을 진압하고 여러가지 제도를 정착시켰으며, 실력있는 대신들을 중용하여 이후 나라가 부흥하는 데에 크게 이바지 한 바가 크다.  

 

 

그 측천무후에 의해 중용된 대신 중에 '적인걸'이란 이도 있었으니 이 영화의 주인공 되시겠다. 적인걸은 황제에게 두려움 없이 직접 간언을 했고 비록 유배등등의 옥고를 치르긴 했지만, 결국 측천무후에게 등용되어 재상에 까지 오른 실제 존재했던 인물이다.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픽션으로 만들어진 작품이 적인걸이다.

 

 통천부도의 작업장에서 자연발화된 시체가 생기고 측천무후의 6대신들이 차례대로 자연발화되는 사건으로 인해 측천무후의 애증의 대신인 적인걸이 소환되고 즉각 조사에 들어가는데.....

 

 

아시아의 스필버그라는 별명이 붙을만큼 멋진 작품을 만들어 냈던 서극 감독의 작품들을 보면 칠검, 황비홍 시리즈, 소호강호, 영웅본색, 천녀유혼, 동방불패 등등 왠만한 중국에서 유명한 작품들은 서극 감독의 손에서 나왔다고 봐야 할 것이다.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영화 적인걸!!

 

 일부러 시간을 내서라도 한 번 볼 것을 추천!!  ^^